신규 공모주(IPO) 2023년 02월 1주 (01/31~02/01)

[공모주]  꿈비


청춘한삼 생각
2023년 2월 1주, 공모주 청약은 꿈비, 1개 기업이 도전합니다. 

꿈비는 유아용 가구 및 스킨케어 제작 및 유통업체입니다. 2022년 3분기 누적 매출 비중으로는 유아용 가구가 70%, 유아용 스킨케어가 5%, 기타 및 상품판매가 나머지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유아매트, 범퍼침대 등 총 11개 카테고리에 꿈비, 리코코 등 6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3년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그에 따라 영업이익도 함께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영업이익은 증액되었음에도 순이익이 역성장했는데 공시를 통해서도 2020년 재무제표는 확인되지 않아 정확한 이유를 확인하지는 못했습니다. 

꿈비 주요 제품 매출액 및 비중 (꿈비 투자설명서)

매년 출산되는 신생아수가 감소하고 있는 국내 시장의 현실을 보면 꿈비의 미래가 어두워보일 수 있지만, 여전히 유아용품에 침투할 수 있는 카테고리는 많이 남아있고, 주로 중국으로의 수출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유아용 가구는 수출 매출비중이 20% 이상입니다. 

꿈비 공모청약에 참여 해야할지 아닐지는 기관 수요예측 결과를 보고 결정하겠지만, 미리 예상을 해보자면 신규 카테고리로의 브랜드 생성과 해외 시장에서의 중장기적인 경쟁력 확보 여부라는 리스크가 있고, 단기적인 수익성 또한 불확실성이 부각될 것 같아 개인적으로는 기업 측면보다는 산업 측면에서 보수적으로 접근해야 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1월 30일에 기관 수요예측 결과가 발표되면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저의 예상을 뒤엎고 꿈비는 기관 수요예측에서 매우 좋은 결과를 보이며 희망공모가밴드 최상단을 뚫어낸 5,000원으로 최종 공모가를 결정했습니다. 키움 계좌를 가지고 계시다면 공모청약에 필참을 추천 드립니다. 

 

2023년 2월 1주 공모주 투자하실 분들에게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2023년 1월 29일 최초 작성

- 2023년 1월 30일 공모가 업데이트

꿈비 성장기록 (꿈비 IR Book)

꿈비 제품 라인업 현황 및 계획 (꿈비 IR Book)

2월 1주 공모정보 
공모정보 꿈비
청약일정
01/31(화)~02/01(수)
증거금환불
02/03(금)
상장일
02/09 (목)
주관사
키움증권
청약수수료
[키움] 
- 무료
일반공모 주식수
500,000주 ~ 600,000주
(25~30%)
→ 500,000주 (25%)
청약한도
[우대] 45,000주 ~ 60,000주 (150%)
[일반] 30,000주 ~ 40,000주 (100%)
공모가
4,000~4,500원
→ 5,000원 (희망공모가밴드 최상단 초과)
상장일 유통가능주식비율
25.29% (2,007,960주)
(보통 수준)
기관 경쟁률
1,547.13 : 1 (매우 좋은 결과)
기관 의무보유확약 비율
12.2% (좋은 결과)
최종 공모가 또는 기관 밴드상단 초과 신청비율
90.2% (5,000원 이상)
밸류에이션 멀티플
(PER_3Q22 연환산) 22.38
(Peer 23.20:
시디즈, 오하임아이엔티, 퍼시스)
시가총액
397억원
공모금액
100억원 (구주매출 17억원)
환매청구권
없음
주요 사업
프리미엄 유아용 가구 및 스킨케어
제조 및 도소매 사업
 * 밸류에이션 멀티플, 시가총액, 공모금액은 최종공모가 또는 공모가 밴드 최상단 기준
 
참고자료

- 꿈비 투자설명서(2023.01.30): 공모가 확정 후

https://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30130000212 

 

꿈비/투자설명서/2023.01.30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dart.fss.or.kr

- 꿈비 온라인 기업설명회 (2023.01.26)

https://youtu.be/-l2So2OFUw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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