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7. #LG생활건강 #후 #부진 / 카카오 허제나

[LG생활건강] 후의 흔들림


청춘한삼 생각

- 지난번 포스팅의 피씨디렉트와 달리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번쯤 들어보았거나 제품을 이용해봤을만한 LG생활건강의 3분기 실적리뷰입니다. 잘 짜여진 포트폴리오로 코로나19 발생 전부터, 코로나19 발생 후에도 지속 성장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던 기업이 위드코로나 시기가 다가오자 오히려 역성장하고 있습니다. 지난 2분기부터 삐걱거리고 있는데 차석용 부회장에게 반전카드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은 좋은 인수합병?

- 찾아주신 분들 경제적 자유에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LG생활건강, 2021년 3분기 실적 리뷰

- LG생활건강은 2021년 3분기에 연결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한 2조 103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한 3,42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아래는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증가/감소를 의미합니다. 

- 화장품은 매출이 -10.2% 감소, 영업이익은 2% 증가했습니다. 브랜드별 매출은 후 -3%, 숨 -28%, 오휘 +10%를 기록했습니다. 

- 생활용품은 반대로 매출은 +6.1%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4.7%를 기록했습니다. 

- 중국법인 전체 매출은 +2% 증가했고, 후는 +4%, 오휘는 +33% 성장했습니다. 중국 시장의 소비 부진에 의해 후의 매출 증가율이 4%에 그쳤습니다. 특히 스킨케어 시장의 소비 둔화세가 보다 뚜렸했고 프리미엄 브랜드 역시 -26%로 부진했습니다. 중국의 소비시장 변화가 위드코로나를 다른 나라보다 빨리 시작했기 때문이라면 중국 먼저인 큰 문제일 수 있지만, 중국 정부의 연예계 규제 영향이라면 중국만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그 외 온라인으로 소비가 이전되며 브랜드 경쟁이 격화되고, 광군제가 포함된 4분기는 마케팅비 지출이 확대될 가능성이 높아 4분기 매출과 수익성은 높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 음료는 매출이 +6.1% 증가했지만 원부자재 가격 인상 여파로 영업이익은 -0.9%p 감소했습니다. 

 

참고자료

- 보고서 원문

 [카카오] http://consensus.hankyung.com/apps.analysis/analysis.downpdf?report_idx=599823

- [이베스트] 오린아 연구원님의 [6-2분컷] 

https://youtu.be/i6qJSsOdaBo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