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09. #LX세미콘 #메타버스 #ToF센서 #Microsoft / 하이 정원석, 김원재

레디 투 메타버스!


청춘한삼 생각

- 올해 예상 실적 기준, 매우 낮은 수준의 밸류에이션을 보이는 팹리스 기업인 LX세미콘에 대한 보고서를 읽고 기록해둡니다. 기업보고서 치고는 LX세미콘 기업 자체 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Microsoft의 MR 전략 등이 포함되어 LX세미콘이나 ToF에는 관심이 없더라도 읽어볼만한 보고서라고 생각합니다. 왜 낮은 밸류에이션 멀티플을 받고 있는지, 시장의 오해인지 그럴만한 이유가 있는지는 사업보고서와 재무제표를 통해 확인해볼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 참고로 아래 보고서 내용 중 파란색 글씨 청춘한삼의 코멘트/첨언 입니다. 찾아주신 분들 경제적 자유 이루세요.   

LX세미콘, Microsoft와 함께~

- LX세미콘은 Fabless 업체입니다. 

- ToF는 피사체를 향해 일정한 Pulse를 가진 레이저를 반복적으로 투사한 빛이 반사되어 되돌아오는 시간 혹은 위상차로 거리를 측정해 사물의 입체감과 공간 정보, 움직임 등을 인식하는 3D 센싱 기술입니다. 3D 센싱은 AR, VR, MR 등 기기에서 공간을 빠르고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는 핵심기술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모바일, IT, 의료, 산업용로봇, 자율주행차, 물류, 게임,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 LX세미콘은 Microsoft와의 기술 협력을 통해 3D ToF센서 시장에 진입할 예정입니다. LX세미콘은 3D ToF용 이미지센서, 거리 연산을 위한 구동 알고리즘 소프트웨어 연구개발과 제품 양산을 담당할 계획입니다. 이미지센서 생산을 위한 파운드리는 TSMC의 12인치 웨이퍼 설비를 활용할걸로 예상됩니다. 반도체 칩 설계를 위해서는 반도체 회로 설계 기술력과 인력 확보가 필요합니다. LX세미콘은 올해 초 LG전자 센서연구소장 출신의 이재덕 전무를 영입해 센서개발부서를 새로 구성하고 신사업을 준비해왔습니다. 

- Microsoft는 LX세미콘의 ToF 센싱 시스템을 Azure IoT 구축을 위한 Kinect와 MR 환경 구현을 위한 HoloLens 기기 등에 채택할걸로 전망됩니다. 중장기적으로는 Azure 클라우드 기반의 자율주행 자동차용 ADAS 시스템에 적용 가능성도 있습니다. ADAS는 아직은 [하이]의 기대일걸로 생각됩니다. 

LX세미콘, 저평가?

- LX세미콘은 2021년 예상 순이익 3,300억원 기준 PER 5.9 수준입니다. 올해 ROE 51%, ROIC 98%, 예상 배당수익률 5%, 순현금 기업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매우 낮은 밸류에이션입니다. 밸류에이션이 역사적 평균 수준인 PER 11.8로만 회복해도 상승 여력이 2배 가량 됩니다. 

- 참고로 3D ToF 센서 기술력을 가진 STMicroelectronics, Infineon 등의 올해 예상 실적 기준 PER은 평균 29배입니다.

 

참고자료

- 보고서 원문

 [하이] http://consensus.hankyung.com/apps.analysis/analysis.downpdf?report_idx=597586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