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26. #LG생활건강 #중국소비 / 이베스트 오린아

1Q21 Preview: 중국 소비 회복 기대


언제나 실적이 좋고 중국 소비가 기대되는 LG생활건강입니다. 이베스트 외 현대차증권에서도 보고서가 나왔지만 실적 추정치가 거의 유사하고 내용도 큰 차이가 없어 하나만 정리했습니다. 다양한 포트폴리오로 코로나19에도 꾸준한 성장을 보인 동사의 성장이 다시 빨라질걸로 기대됩니다. 보고서 내용 정리 중 파란색 글씨는 청춘한삼의 코멘트/첨언 입니다.

2021년 1분기 실적 전망

- LG생활건강의 2021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은 2조 36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4% 증가, 영업이익은 3,5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9% 증가할걸로 추정됩니다. 화장품 부문은 매출 1조 1,67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4% 증가, 영업이익은 2,45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5% 증가할걸로 추정됩니다.

 

- 1분기 중국 화장품 매출액은 2,518억원으로 추정됩니다. 후(Whoo) 브랜드 매출액은 1~2월 합산 중국 화장품 소매판매액이 전년 동기 대비 40.7%로 고성장을 이어갈걸로 전망됩니다. 중국 전체 소매판매액 또한 전년 동기 대비 33.8% 증가하며 소비 회복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 동사의 면세점 매출액은 2020년 4분기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플러스 성장을 기록했는데, 1분기에도 비슷한 수준의 매출 규모가 유지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전년도 기저효과로 외국인 면세 매출은 성장이 가능할걸로 전망되며, 면세 채널의 화장품 판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 1분기 생활용품 부문 매출액은 5,0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 영업이익은 62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 감소가 예상됩니다. 2020년 1~2분기 코로나19로 위생용품 매출이 급증했던 효과가 역기저로 작용했으나 더마코스메틱 라인 피지오겔이 일부 실적을 방어할걸로 예상됩니다. 피지오겔은 2021년 800억원 수준 매출을 전망합니다.

 

- 음료 부문 1분기 매출액은 3,65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 영업이익은 48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할걸로 예상됩니다. 다만 코로나19로 온라인, 편의점 등 채널에서 외부활동 관련 채널로 매출 믹스가 변화할걸로 전망됩니다. 

 

참고자료

- 보고서 원문:

 [이베스트] http://consensus.hankyung.com/apps.analysis/analysis.downpdf?report_idx=585498

 [현대차] http://consensus.hankyung.com/apps.analysis/analysis.downpdf?report_idx=5854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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