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29. #콜마비앤에이치 #중국소비 / 하이투자증권 이상헌

중국 성장 본격화로 밸류 리레이팅


 

LG생활건강에 이어 중국 소비에 관련된 기업인 콜마비앤에이치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둡니다. 큰 성장성을 현실화하고 있어 올해도 고성장이 기대됩니다. 보고서 내용 정리 중 파란색 글씨는 청춘한삼의 코멘트/첨언 입니다.

 

콜마비앤에이치 기업 개요

- 콜마비앤에이치는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의 핵심 소재 연구개발 전문기업입니다. 천연물을 이용해 개발한 소재를 사업화해서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을 OEM/ODM으로 생산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력 매출처는 애터미입니다. 2020년 매출 비중은 건강기능식품 61.9%, 화장품 37.1%, 기타 1.0% 입니다. 참고로 2019년 기준 애터미향 매출은 87.5%였습니다. 

애터미 중국향 매출 성장 가속화 기대

- 애터미는 중국을 비롯해 홍콩, 인도 등 17개 해외 법인을 두고 있으며, 향후 터키, 뉴질랜드, 영국, 브라질, 프랑스 등 5년 내 30개 법인 개설을 준비 중입니다. 현재 글로벌 회원수는 1,500만명 수준입니다. 2020년 애터미는 중국에서 본격적으로 소비회원(소비자회원) 및 경소상(기업회원) 모집을 시작했고, 7월 중국에서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해서 하반기부터 애터미의 중국향 매출이 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 2020년 콜마비앤에이치의 수출액은 1,882억원으로 전년대비 132.3% 증가했습니다. 수출액 증가에는 애터미 중국향 매출이 700억원 추가된 영향이 있었습니다. 

콜마비앤에이치 수출액 추이 및 전망

- 중국에서 애터미 회원수가 500만명 이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중국에서 애터미 회원수 증가에 비례해서 동사의 중국향 매출이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2021년 역시 애터미 중국향 매출이 성장의 원동력이 될걸로 예상됩니다. 올해 동사 수출액은 2,500억원 이상으로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가 예상되며, 그 중 애터미 중국향 수출은 전년대비 100% 증가한 1,400억원으로 전망됩니다. (2020년 7월부터 6개월간 애터미 중국향 수출이 되었기 때문에 2021년 12개월에는 단순 두 배를 고려한게 아닌가 추정됩니다)     

 

- 중국 현지 건강식품 관련 업체 수요에 대응을 위한 강소콜마(100%자회사)는 2021년 2분기부터 가동이 예상됩니다. 

 

밸류에이션

- 현재(2021.03.31 종가 기준, 1.625조원) 2021년 예상실적([하이] 지배주주순이익 1,003억원) 기준으로 PER 16.2배 입니다. 올해부터 중국 매출 성장이 본격화되면서 저자는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을 기대합니다. 애터미 중국향 매출이 시작된 2020년 기준 ROE가 27.9%이므로 중국 수출 증가로 ROE가 더 증가한다면 Trailing PER 20.19, Forward PER 15.28(컨센서스) 모두 저렴한 수준으로 보입니다.     

콜마비앤에이치 실적 및 전망

 

참고자료

- 보고서 원문

 [하이] http://consensus.hankyung.com/apps.analysis/analysis.downpdf?report_idx=585677

- 콜마비앤에이치 기본정보 

https://blog.naver.com/sfoxers/222019312030 

 

오늘 읽은 기업 - 콜마비앤에이치

2020.06.30. #콜마비앤에이치 / 이베스트 정홍식-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핵심원료 개발/생산 전문 OD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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