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8. #LG전자 / 이베스트 이왕진

홈코노미는 계속된다

 

1. 전망/기대: 3Q20 예상실적 상향

 - 3Q20 예상실적 상향 및 원인

  1) 코로나19 영향으로 홈코노미 니즈가 지속되며 프리미엄 가전, TV 중심의 판매량이 견조

  2) 마케팅 비용 축소

  3) 스마트폰 ODM(제조업자 개발생산) 확대가 지속되며 MC(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휴대폰) 사업부 적자율 감소

3Q20 예상실적 변경 전 변경 후 (영업이익 상향)
매출 16.4조원 (+4.5%yoy, +27.8%qoq) 16.4조원 (+4.5%yoy, +27.8%qoq)
영업이익 6,621억원 (-15.2%yoy, +33.7%qoq) 9,231억원 (+18.1%yoy, +86.3%qoq)

 - HA사업부(생활가전: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에어컨 등)

  * 역대급 장마에어컨 판매 부진, 건조기와 제습기 판매량 견조, 원바디 세탁건조기(워시타워) 판매량 양호로 수익성 측면에서 긍정적

 - HE사업부(멀티미디어&IT: TV, 모니터, 노트북 등): 대형패널 위주의 고수익성, 프리미엄 제품 판매 양호

  * 7월, 8월 OLED TV 판매량은 각각 13만대, 16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55%, +56% 증가

  * 7월, 8월 75인치 이상 대형 TV 패널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57%, +146% 증가

  * TV 판매가 4분기 소비시즌에 피크인 점과 상반기 동사 OLED 판매량이 약 69만대 수준임을 고려하면 연간 실적 상향 가능

 

 - 2020, 2021년 실적 추정 상향

2020년, 2021년 예상실적 변경 전 변경 후
연도 2020년 2021년 2020년 2021년
매출 61.6조원 62.3조원 61.9조원  66.4조원
영업이익 2.6조원 2.8조원 3.1조원  3.4조원
순이익 1.73조원 1.99조원 2.61조원 2.44조원
주당순이익 10,246원 12,516원 12,389원 14,911원

 

보고서 원문:

[이베스트] http://consensus.hankyung.com/apps.analysis/analysis.downpdf?report_idx=5717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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